USWA 예술대학 학장 장유리 “세상은 문화예술 작품이며 문화는 국력이고 예술은 삶이다”

by 관리자 posted Feb 2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USWA 예술대학 학장 장유리 “세상은 문화예술 작품이며 문화는 국력이고 예술은 삶이다”
 
강수현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공감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 미국 사우스웨스트대학교(USWA) 예술대학 학장직을 겸하고 있는 장유리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 이사장.     

장유리 이사장이 지난해 11월부터 미국 사우스웨스트대학교(USWA) 예술대학 학장직을 겸하고 있다. 장 이사장은 반평생 동안 예술인의 길을 걸어왔고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교육자로서 생활해온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을 이끌고 있다. 
 
USWA 예술대학은 현시대 예술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문화 콘텐츠의 실용학문을 프로젝트화해 문화융합 커리큘럼으로 만들어 오는 4월 1일 개강을 앞뒀다. 실무업무가 가장 절실한 전공자들에게 문화예술의 분석, 접근방법, 홍보방안, 마케팅, 상품화, 세일즈 등 창작활동부터 경영에 이르기까지 문화전반의 흐름을 학습하고 실습한다. 아울러 자립력과 자생력을 갖춰 필드에 강한 인재 및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자신의 단일 전공으로 졸업 후 취업 진로 및 활동무대의 개방이 넓지 않은 만큼 문화예술 관련 전공을 하고도 현 사회에서 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예술인들이 설 곳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 이는 국가적 손실이며 사회적 악순환이 야기 될 수 있다.
close



USWA는 전 세계 국가에서 온라인으로 어느 곳이든 수강을 할 수 있으며 미국 본교 외 다양한 국가의 재학생들과 상호 교류가 가능한 글로벌 대학으로 위상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 미래에 대한 설계, 디자인, 전문가로서 안정되고 활발한 활동을 영위하며 국제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실무형 문화융합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과거 전문서적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해 급변하는 국제화에 부합하는 트렌드한 문화융합지식의 교육 시스템으로 온라인 외 사우스 웨스트대학교 아시아 컨퍼런스홀 인 코리아(University of Southwest America Asia Conference Hall in Korea )에서 최적화한 실무 워크숍을 진행한다. 
 


http://newsculture.heraldcorp.com/sub_read.html?uid=75809&section=sc155&section2=LIFESTYLE


Articles